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영화 침묵 - 한국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이너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침묵이라는 영화입니다.

 

영화 침묵은 2017년 11월에 개봉한 한국 영화로 개봉 당시에는 40여만 명 정도의 관객을

이끌었습니다. 흥행 성적은 그렇게 눈에 띄지 않았지만 2년 전에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입니다.

 

영 화 침묵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바로 아버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상 모든 권력과 재산을

가진 태산그룹의 회장 임태산은 지금까지 돈이 전부이며 모든 것을 돈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고 돈과 권력을 위해서 무엇이든 다 하면서 지금의 위치까지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하나밖에 없는 딸 임미라로 인해서 발생하는 일들 때문에 인생의 큰 변화가 일어나는데요.

영화 침묵은 이 일들을 풀어나가는 영화입니다.

 

영화 침묵은 한국 영화에서는 드물게 중국 영화를 리메이크했습니다. 중국 원작에서는 주인공과

변호사 그리고 검사의 시점을 번갈아 가면서 보여주며 이야기를 풀어나갔다면 한국 영화 침묵에서는

모든 시점을 임태산에 중점을 두며 이야기를 풀어갔습니다. 저는 오히려 중국 원작처럼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시점을 보여주는 것보다 임태산이라는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갔던 게

저를 영화 침묵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끔 도와주었습니다. 하지만 흥행에는 실패하면서 

최민식의 영화 3연패라는 불명예도 가져다주었는데요. 제 생각에는 영화가 재미없어서 실패한 게 

아니라 뭔가 입소문을 안 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 저는 이 영화 침묵을 넷플릭스에서 정말 정말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제가 영화 보는 

눈이 낮을 수도 있는데 저는 재밌었습니다. 임태산이 왜 저런 행동을 했을까 왜 돈이 전부라고 생각하게

되었을까 돈은 도대체 무엇이길래 이렇게 막강할까 등등 수많은 생각이 머리를 지나쳐가며 영화 침묵에 

집중을 하게 되었고 어느새 결말까지 다 본 저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침묵의 결말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딸 ㅗ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돈은 진심이라고 생각하는 임태산의

가치관이 변화하는 과정을 보는 것도 이 영화를 재밌게 볼 수 있는 하나의 요소 같습니다. 

 

영화 침묵은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고 각종 영화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침묵 - 한국 영화 추천